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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신제품 3종 출시‥“이마트서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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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5, 2021, 13:08:32

한식 HMR 니즈에 맞춰 전국 41곳 이마트서 ‘건강한식’ 테마존 운영 주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더비비고’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전국 이마트 41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에 건강한 한식 HMR(가정간편식)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더비비고’를 보다 다양한 메뉴로 즐기고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더비비고’ 신제품 3종은 황기닭백숙, 영양꼬리곰탕, 열무된장덮밥소스입니다. 모두 고단백, 저나트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더비비고 황기닭백숙’은 쫄깃한 국내산 닭다리를 통째로 넣고 육즙 풍부한 닭가슴살로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건강식 대표 식재료인 황기와 녹두, 찹쌀 등 건강한 곡물로 영양과 맛을 함께 높였습니다.

 

‘더비비고 영양꼬리곰탕’은 한우꼬리반골을 직접 우린 육수에 마늘과 생강으로 맛을 내고 한우꼬리살과 사태로 풍성함을 살렸습니다. ‘더비비고 열무된장덮밥소스’는 식이섬유 함유 제품으로 국내산 열무와 고소하게 볶은 돼지고기와 감자로 풍성한 덮밥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화점과 CJ더마켓 위주로 판매했던 ‘더비비고’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 대형마트로 유통 채널을 확대했습니다. 이마트 역시 건강한 HMR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매장 내 로드쇼와 별도 매대 운영에 뜻을 모았습니다. 오는 11일부터 '더비비고'가 판매되는 점포에서 ‘건강한식’ 테마존을 마련하고 햇반솥반을 함께 진열·판매합니다.

 

‘더비비고’는 CJ만의 엄격한 제품 설계 기준인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은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받아 열량 및 5개 영양소(지방·포화지방·트랜스지방·당류·나트륨)에 대해 적용하는 기준인데요. ‘더비비고’는 ‘건강을 중심으로 설계된 균형 잡힌 한식’을 표방하며 지난해 11월 출시했으며 단백질,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영양소는 더하고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은 줄여 치밀하게 설계해 기존 비비고 제품과 차별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밥 수준 맛 품질에 차별화된 영양설계로 건강까지 더한 ‘더비비고’는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더비비고'를 건강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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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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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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