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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2021 MWC 출품된 중소·스타트업 혁신상품 선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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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5, 2021, 10:08:19

7일부터 20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제 2회 혁신상품 체험관’ 운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4월 ‘2021 세계가전전시회(CES)’ 출품작을 선보인데 이어 코트라와 진행하는 두 번째 박람회인데요.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내부에 96㎡(약 30평) 규모로 별도 부스를 조성해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코트라(KOTRA) ‘통합 한국관’에 참여했던 제품 중 10개 회사의 14개 제품을 전시합니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는 세계 최대 규모 IT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코트라(KOTRA)는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과 함께 ‘통합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국내 64개 기업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우수 중소·스타트업에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올 6월 롯데하이마트는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참여한 64개사를 대상으로 체험관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했습니다. 제품 기술력, 시연 가능 여부 등 선정 기준으로 서류와 실물 심사를 진행했고 10개사 14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체험관에 제품을 선보이는 회사들은 롯데하이마트 상품MD들과 함께 입점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소비자는 펫존, 키즈존 등 카테고리 별로 마련된 다양한 혁신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펫존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체험존을 마련했는데요. 대표적으로 ‘브랜드K’(유망 중소기업제품을 위한 국가 공동브랜드) 인증을 받은 리틀캣의 ‘IOT 기반 LED스마트 캣휠’ 상품이 있습니다. 고양이가 실제로 운동한 거리와 체질량, 소모 열량을 그래프화해 일, 주간, 월간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합니다. 키즈존에는 ‘지니로봇’의 교육용 로봇, ‘빅토리아프로덕션’의 AR, VR기반 교육용 도서, 제품 등 IT 기술 기반 교육용 상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은 “2021 세계가전전시회(CES) 출품작을 선보였던 지난 ‘제 1회 혁신상품 체험관’에 이어 이번에는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출품된 국내 우수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코트라(KOTRA)와 계속 협업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스타트업이 소비자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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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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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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