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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방배그랑자이’ 24일부터 집들이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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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3, 2021, 14:07:04

최고 20층·8개동·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방배동 대표할 랜드마크”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GS건설(대표 허창수·임병용)은 방배동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인 방배그랑자이가 이달 24일부터 본격적인 집들이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방배그랑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 2 번지 일원에 최고 20층, 8개동, 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선호도 높은 전용 59m²·74m²·84m²가 일반공급됐으며 특히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공급됐습니다. 평형별 일반분양 가구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입니다.

 

방배그랑자이는 매봉재산과 맞닿아 있고 최상층부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매봉재산과 길 건너편 우면산을 아래로 강남 시티뷰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 내에 연결된 둘레길을 통해서는 매봉재산에 오를 수 있어 입주민은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인근 방배공원과 서리풀공원에서는 가벼운 산책을 통해 강남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단지는 가든라운지와 가든숲갤러리, 엘리시안가든 등은 입주민에게 많은 녹지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숲과 나무를 테마로 설계된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도 마련됐습니다.

 

방배그랑자이는 대형 피트니스센터와 프리미엄 독서실, 북카페가 조성됐습니다. 또한 호텔식 스파·사우나, 실내 영화관, 실내골프연습장, 클라이밍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 등도 있습니다.

 

해당 단지는 전용면적 59㎡ 타입에도 4베이(Bay)가 설계돼 주목되는데요. 단지는 가구마다 시스템에어컨 3개소가 기본으로 제공하고 천연 대리석 거실 아트월, 유럽산 욕실타일, 독일 라이히트사 주방가구 등으로 하이엔드(High-end) 주거를 원하는 입주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여기에 단지는 GS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미세먼지 걱정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Sys Clein(시스클라인)이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공기 순환방식에 기존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입니다.

 

또한 단지에는 통합 빌트인 시스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세대 내 환기 및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춰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 오염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방배그랑자이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습니다. 주변에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입지해 있으며 지하철 2·4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사당역도 인근에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와 연계돼 타도시로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인근에는 강남지역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두보인 서리풀터널이 지난 2019년 4월 개통됐습니다.

 

방배그랑자이는 방일초, 이수중, 서초중이 가깝고 서울고, 동덕여고, 상문고 등도 반경 800m 내 위치해 있습니다. 1km 내에는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등이 있어 높은 교육환경과 문화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방배그랑자이에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와 차별화 계획을 적용,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으로 강남에서 ‘살기 좋은 아파트’의 새 기준을 제시한 만큼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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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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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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