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보양식으로 찜통 더위 이겨내요”…유통업계, 중복 맞이 프모로션 봇물

URL복사

Tuesday, July 20, 2021, 15:07:02

중복인 21일부터 역대급 폭염 시작..닭 관련 마케팅 활발
옥션 ‘냉장토종닭 33% 할인’·마켓컬리 ‘이색 간편보양식’
홈플러스 ‘보양식 레시피’·치킨업계 ‘포인트2배·40%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복 가운데 두 번째 복날인 중복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 여름은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사람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전망입니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수요일인 내일 전국 낮 최고기온은 36도까지 오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폭염 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될 가능성이 커졌는데요. 장마가 지나간 자리에 이처럼 땡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올 여름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더웠던’ 2018년 더위를 넘어설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차원이 다른 더위’, ‘역대급 폭염’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찜통 더위’ 속 중복을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보양식 수요 확보에 나섭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가 운영하는 옥션은 이날 옥션 별미 프로모션 ‘삼계탕’ 편을 진행하고, 홈쿡 삼계탕을 위한 토종닭을 특가에 판매합니다.

 

이번주 옥션 별미 대표 상품은 친환경적인 사육 방식으로 기른 냉장 토종닭입니다. 주문하면 이른 아침 당일 손질해 신선하게 배송합니다. ‘두메산골 당일손질 냉장 토종닭 1마리’를 20일 하루만 33% 할인가에 판매하며, ‘한방부재료 1팩’을 덤으로 추가 제공합니다.

 

쿠폰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1년간 구매 내역이 없거나 신선·가공식품 카테고리 구매가 처음인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까지 추가 할인되는 ‘옥션별미 30% 쿠폰’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듀록 목살, 구이용 새우, 남원 추어탕 등도 할인가로 구매 가능합니다.

 


마켓컬리(대표 김슬아)는 오는 22일까지 중복 기획전을 열고 보양식 재료와 간편 보양식 15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이색 보양식을 찾는 수요를 고려해 '모현상회'의 복불고기, '도리깨침의 여름'의 임자수탕, ‘요이벤’의 장어구이덮밥 도시락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마켓컬리가 이달 중복 기획전을 진행한 결과 복날에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갈비탕이었는데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중복 기획전에서 HMR 메뉴가 전체 판매 제품의 46%를 차지했다고 컬리 측은 설명했습니다.

 

컬리 관계자는 "중복이 평일이라 요리할 시간이 많지 않을 뿐더러, 더운 날씨에 오랜 시간 요리하지 않고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간편식을 선호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중복을 맞아 생닭 및 삼계탕 부재료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각종 보양식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우선 ‘국내산 생닭’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90g 이상으로 선별한 완도전복’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두 제품 모두 3마리 이상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 ▲온가족 삼계재료 모음 ▲깊은 향을 더해주는 황기 ▲찹쌀과 견과가 함께 들어있는 한가족 삼계모음 등 삼계재료 3종을 3개 구매 시 1000원 할인(교차구매 가능) 혜택을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21일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시즌2’ 방송에서 ‘핫&쿨 보양식’을 주제로 다양한 보양식 레시피를 제안합니다. 여름 보양식 재료로 유명 맛집의 낙지볶음과 초계탕을 재탄생시킨 레시피를 소개하고, 좋은 상품을 선별하는 장보기 꿀팁과 요리 비법을 전수합니다.

 

 

치킨업계도 중복 맞이 할인 프로모션으로 분주합니다. 교촌에프앤비(대표 소진세)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은 중복 당일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신제품 ‘발사믹치킨’을 주문하면 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첫 주문인 경우에는 현재 교촌 주문앱에서 진행 중인 ‘프리퀀시 이벤트’로 2000원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발사믹치킨 출시를 기념해 구매할 때마다 할인이 추가되는 행사로 이달 말까지 진행합니다.


KFC(대표 엄익수)는 오는 2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치킨 버켓 2종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펼칩니다.

 

대표 메뉴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이 담긴 버켓, ‘갓양념치킨’ 8조각이 담긴 버켓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KFC 공식앱을 통해 해당 이벤트 쿠폰을 다운받은 후, 매장에서 주문 시 적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딜리버리로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여름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으로 잠시나마 즐거움을 드리고자 중복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