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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30분내 배달”…현대百, ‘퀵커머스’ 서비스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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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8, 2021, 11:07:19

현대식품관 투홈에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 도입‥프리미엄 신선식품 60여 품목 배송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이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전기트럭을 활용해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주문 후 30분 내로 배송해주는 ‘퀵커머스(주문 즉시 배송)’ 서비스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전기 트럭 기반의 ‘이동형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이하 MFC)’를 활용해 이달 말부터 현대식품관 투홈에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구매한 과일·야채·정육 등 60여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고객이 주문하면 10~30분 안에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통해 백화점 내 F&B 매장의 음식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 ‘바로투홈’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엔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이동형 MFC’를 통해 신선식품 미래형 배송 실험에 나서는 것입니다.

 

‘이동형 MFC’는 도심형 물류 창고로 불리는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를 전기트럭에 탑재한 것으로 쉽게 말해 ‘이동성을 갖춘 소형 물류 창고’입니다. ‘콜드체인(냉장·냉동 운반 및 보관)’ 시스템을 탑재해 상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다 직접 배송도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이동형 MFC’와 풀필먼트 시스템·충전 인프라 등 통합 물류 솔루션을 통해 속도뿐 아니라 제품 신선도와 친환경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신개념 배송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측은 오는 10월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반경 3km 내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향후 다른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4대의 ‘이동형 MFC’가 압구정본점 주변을 각각 순회하고 있다가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게 되면, 주문한 상품에 대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이 위치한 ‘이동형 MFC’가 배송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현대백화점이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것은 현대식품관 투홈의 강점인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유명 맛집과 협업한 밀키트 개발 등 상품 소싱 경쟁력은 물론, 배송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식품 전문 온라인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퀵커머스’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대한 ‘즉시배송’ 수요도 늘고 있어 이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와 함께 향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정확하게 배송되는 적시배송(온타임 배송)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고객이 배송받기로 정한 시간 전후 10분 내로 배송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사업부장은 “이번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현대백화점 식품관의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백화점 업계 ‘퀵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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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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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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