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티몬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와 손잡고 ‘재고상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 파트너와 상생협력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티몬의 사회공헌 플랫폼 ‘소셜기부’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재고상품 기부 캠페인’은 티몬 파트너라면 누구나 상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센터를 통해 캠페인을 안내하고 전용 기부딜을 개설해 파트너가 보유한 재고 상품을 친환경 나눔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기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캠페인 참여를 위해선 티몬 파트너센터에 안내된 전용 기부딜에 접속해 0원딜 신청 후 담당자와 상담하면 되는데요. 이후 재고상품 규모와 일정 등 세부내용 협의 후 기빙플러스에 전달하면 최대 1주일 이내에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기부된 상품들은 ‘기빙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수익은 장애인과 취약계층의 사회적 일자리 지원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사용됩니다. 기부 가능한 상품은 ▲의류 ▲화장품 ▲유아 ▲생활 ▲가전 등으로 다양합니다. 단 심하게 오염된 상품·고장 물품 등은 기부가 어렵습니다.
재고상품은 보관과 관리에 비용이 발생하는데다 소각과 폐기 등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 부담은 물론, 환경오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티몬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파트너와 상생을 강화하고 환경보호·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힘쓴다는 계획입니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착한 소비의 촉진은 물론 환경보호와 파트너 부담 경감 등 소비자와 기업·환경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노력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