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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편성 월 4회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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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2, 2021, 13:07:25

방송 네 번만에 누적 판매액 19억6000만원..누적 시청자수 89만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가 예능형 라방 ‘장사의 신동’ 흥행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나섭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장사의 신동-신의 손’을 새롭게 추가해 방송을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다음달부터는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사의 신동은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까지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판매했으며 4번의 방송을 통해 총 19억6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실시간 누적 시청자수는 89만1000명에 이릅니다.

 

이베이코리아는 확대 편성하는 방송 4회 중 2회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하는 기존 포맷의 장사의 신동을, 나머지 2회는 그동안 장사의 신동을 함께 진행했던 이준호 쇼호스트가 메인 MC를 맡은 ‘장사의 신동-신의손’으로 구성합니다.

 

‘신의 손’ 첫 방송은 12일 저녁 8시, 뷰티브랜드 ‘달바’ 편을 우선 G마켓을 통해 선보입니다. 이날은 이준호·최세영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고, 인기 아이돌 멤버가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현재 대형 브랜드사에서 라이브커머스 협업을 제안하고 있어 앞으로 장사의 신동을 통해 획기적인 신제품과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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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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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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