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늘부터 7월30일까지 ‘신선의 정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운영하는 ‘신선의 정석’은 톡스토어 내 신선식품 판매자들과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에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품질과 가격을 보장하는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월·수·금으로 진행되는 ‘신선의 정석’은 ▲월요일 쌀·농산물 테마 ▲수요일 과일 테마 ▲금요일 축·수산물테마로 운영됩니다. 요일·테마 별로 약 50~80개 상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신선식품 구매 수요에 맞춰 이번 ‘신선의 정석’ 기획전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에게는 여름 제철을 맞은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톡스토어 내 우수 판매자 상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신선의 정석’ 기획전 첫 시작인 7월12일엔 쌀·농산물 테마에 맞게 쌀·양파·고구마 등이 판매됩니다. 대표적으로 ‘2020년 햅쌀 썬샤인 광양쌀(10kg)’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3만2900원에, ‘속이 꽉 찬 국내산 양파(5kg)’를 정상가 대비 64% 할인한 6500원에 선보입니다.
또 7월14일 과일 테마에는 제철 과일 상품인 복숭아·샤인머스캣·사과 등을 선보이는데요. 7월16일에는 축·수산물 테마에서 오겹살·새우·돌문어 등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매주 품질과 가격을 보장하는 제철 신선식품들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제철 상품을 비롯해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과 마케팅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