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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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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0:07:49

단순 업무·중량 상품 취급 자동화..근무 환경·업무 효율성 개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가 올해 평택물류센터에 최첨단 지능형 자동분류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업무효율성 개선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인식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이 스스로 상품의 종류와 수량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류센터에서는 스캐너로 상품이나 별도 부착된 라벨의 바코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반면 유통업계는 취급 상품의 종류가 많고 포장 상태나 포장 방법에 따라 그 형태가 다양해 바코드 위치도 제 각각입니다. 추가적인 인력 투입이 필요하고 상품 분류 효율도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에 이마트24는 자동화 설비 전문업체 ‘에스에프에이(SFA)’와 손잡고 자동분류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AI기반의 광학문자인식(OCR)시스템이 상품에 있는 문자·외형·색상 등 특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바코드 없이 모든 상품을 신속·정확하게 점포별로 분류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또 상품을 사람에게 이동시키는 시스템(GTP), 피킹 할 물품을 컴퓨터와 디지털 표시기에 의해 작업 전표 없이 피킹 할 수 있는 시스템(DPS) 등 모든 물류센터 업무를 자동화 및 시스템화해 무서류화 물류센터를 실현했습니다.

 

이마트24 측은 “자동화 설비 도입을 통해 불필요한 단순 업무를 줄이고 중량 상품 이동·분류 자동화로 현장 근로자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며 “고도화된 기술로 가맹점이 주문한 상품의 미출·오출을 크게 줄이고 가맹점에 정확한 상품을 제때 배송함으로써, 경영주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류센터 내 화재 사고 발생에도 대응합니다. 별도의 안전관리 조직 운영을 통해 수시 및 정기 전기·소방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달 송탄소방서와 함께 민관 소방 합동 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마트24는 오는 2023년까지 평택물류센터와 같은 자동화 물류센터를 경기북부와 영남 지역에 2곳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입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물류 업무 효율화 및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최첨단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점포수 및 물동량 증가에 대비해 물류센터 자동화 및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선진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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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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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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