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금감원, 안과질환 보장범위 확대한다

URL복사

Tuesday, October 06, 2015, 07:10:46

내년 1월부터 눈 질환 수술범위에 레이저 수술도 포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눈질환 보험의 보장범위가 확대될 방침이다. 가령, 기존 상품의 눈 관련 질환 수술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시력교정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를 성인 눈 질환 치료로 보장 범위를 확대키로 했다.


금융감독원은 ‘국민체감 20大 금융관핵 개혁’의 일환으로 보험사가 사전신고 없이 자율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품 중 ‘눈 질환 보장상품’에 대한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눈 질환 보험은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시력교정치료, 각막이식 수술 등을 보장한다. 그러나 최근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보유한 국민들이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합병증으로 성인 눈질환 치료에 대한 보장수요도 늘고 있다.



금감원에 따르면 2014년 기준 백내장과 녹내장 등 주요 눈 질환 환자수는 약 230만명에 달하고, 치료방법도 레이저 수술 등이 보편화되고 있다.


그러나 지금 판매하고 있는 눈 질환 보험에서 레이저 수술을 보장되지 않아 소비자불만이 증가한다는게 금감원의 지적이다. 실제로 당뇨병 망막병증의 경우 레이저 수술로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눈질환 보장상품에서 레이저수술도 보장하고, 보다 포괄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눈 질환 관련 수술의 범위에 레이저 수술을 포함하도록 12개 보험사에 변경 권고한다.



또 내년 1월부터는 3대 주요 안질환인 녹내장·황반변성·당뇨성망막병증)뿐 아니라 모든 눈 질환을 보장하는 상품도 출시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조운근 금감원 상품감독국장은 “이번 개선방안은 각 보험사별로 올해 중 눈질환 관련 약관을 정비하고 내년 1월부터 신규가입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