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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턴십 기회”...티몬X피키캐스트 서포터즈 ‘티키타카’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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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5, 2021, 11:07:24

약 2개월간 미디어커머스 실무 경험 기회 제공
우수 활동 서포터즈에게 티몬 체험형 인턴십 기회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티몬과 피키캐스트가 손잡고 서포터즈 ‘티키타카’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티몬이 피키캐스트와 합작으로 선보이는 서포터즈 ‘티키타카’에 선정되면 현업 실무자 멘토링 아래 직접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를 기획해볼 수 있습니다. 소정의 활동비·특별 기념 선물 등 혜택과 함께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과 ‘피키라이브’ 현장 견학·출연 기회도 주어집니다. 우수 활동 서포터즈에겐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합니다.

 

서포터즈 ‘티키타카’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 가운데 쇼핑·라이브커머스·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개인 SNS에 서포터즈 모집 공고를 공유하고 티몬 홈페이지에서 ‘티키타카’·‘티몬피키서포터즈’·‘서포터즈’ 등을 검색해 신청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됩니다.

 

모집 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11일까지며 합격자 발표는 7월 13일 예정입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7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다양한 미디어커머스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실 실장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로 라이브커머스가 쇼핑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관련 업계의 취업 준비생이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라면 가장 트렌디한 미디어커머스 현장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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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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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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