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차남규)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화생명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11월부터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약 38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고객안내 내용이 다양해지면서 글자수의 제한이 있는 기존 SMS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하고, 고객에게 정확하고 빠른 안내를 할 수 있게 됐다.
안내사항은 보험계약과 유지, 관리에 대한 정보성 메시지만 전달할 뿐 마케팅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메시지 수신을 원치 않으면, 수신 차단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문자 메시지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구도교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발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최근 모바일 환경이 일반화 되고 핀테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업계 선도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해 왔다.
태블릿PC를 통한 전자청약율은 신계약의 40%로 업계 최고 수준. 올해 11월부터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험금 청구서류를 촬영해 앱(App)으로 누구나 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금청구’ 시스템도 계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