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NH농협카드가 보다 빠르고 간편한 상담을 제공하는 디지털 ARS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NH농협카드(대표이사 신인식)는 통화대기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신속한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 ARS(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디지털 ARS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서비스인데요. 음성 ARS와 달리 통화 대기시간이 없으며 화면에 안내된 사항을 직접 선택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이용하도록 배려했습니다.
NH농협카드는 디지털 ARS 첫 화면에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별한 ▲카드분실신고 ▲결제 ▲이용한도조회 등 9개 주요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 세부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상담사 버튼을 누르면 즉시 상담사와 연결됩니다. 상담사 연결 시 문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링크로 받아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연계 시스템 또한 제공됩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ARS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간편한 업무 처리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