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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개발자들 간 양방향 소통 강화한다...커뮤니티 데보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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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4, 2021, 10:06:43

SK ICT패밀리 기업, 개발자·외부 개발자 소통 강화..‘개방형 오픈 커뮤니티’
정보통신기술 지식 공유·문답·멘토링 제공..외부강연 올려 쌍방향 교류 촉진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가 보유 중인 ICT(정보통신기술) 역량을 스타트업·대학 등 외부 개발자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기 위한 오픈 커뮤니티 ‘DEVOCEAN’(데보션)을 내놨습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4일 SK하이닉스·SK㈜C&C·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개발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과 기술 공유를 위한 디벨로퍼 릴레이션(Developer Relations) 채널 ‘데보션’을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데보션은 ‘개발자(Developer)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으로, 개발자들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바다’에 비유해서 붙인 이름입니다.

 

SK가 오픈한 첫번째 개발자 소통 채널로, SK의 개발 문화를 외부에 알리고 SK의 ICT 역량을 적극적으로 공유·소통하기 위한 양방향 커뮤니티입니다.

 

데보션의 콘텐츠는 ▲SK개발자들이 직접 작성한 최신 개발 관련 글과 기술을 공유하고, 테크뉴스 등을 소개하는 블로그 ▲SK개발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동영상과 ‘SK ICT Tech Summit’·세미나 업로드 영상 ▲SK가 공개한 오픈 소스 포털로 안내하는 오픈소스 ▲대내외 ICT 행사를 소개하는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SK는 특히 ‘데보션’ 콘텐츠 구성에서 외부 개발자들의 공유와 참여의 폭을 넓히는데 집중했습니다. 외부 개발자들은 100여명에 달하는 SK ICT전문가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묻고 답하기·멘토링 등을 통해 SK에 축적된 ICT 역량과 SK의 개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SK는 외부 기관과 개인이 진행한 강의도 개설 신청 과정을 거쳐 데보션 내에 업로드할 수 있어 활발한 상호 소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데보션은 SK의 종합 ICT 기술 전시회인 ‘SK ICT Tech Summit’을 포함한 기술 행사 등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신상규 SKT 기업문화센터장은 “데보션을 SK ICT Family를 비롯해 SK 전체의 개발 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외부 개발자들과 소통·공유하는 Developer Relations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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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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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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