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스위스리, 온라인 언더라이팅 매뉴얼 개정

URL복사

Monday, September 07, 2015, 18:09:09

3번째 업데이트 버전..C형 간염 포함 총 153개 질환 한글번역 완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위스재보험 한국지점은 지난 1일 온라인 언더라이팅 매뉴얼인 Life Guide Korean Version 3.0(라이프 가이드 한글버전 3.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지난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세 번째 버전이다.

    

새로운 버전에는 새로운 질환이 한글로 번역·추가됐다. 지난 2013년 첫 한글 버전 출시 이후 한글로 번역된 질환을 포함해 총 153개의 질환이 번역된 것. 이 중에는 C형 간염도 포함됐다.


스위스리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된 질환을 포함해 153개 대부분이 각 보험사의 언더라이터가 보험 가입 심사과정에서 자주 접하는 질환이다”고 설명했다.


C형 간염에 대한 EBR(Evidence-Based-Rating)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신휘 사의(社醫)는  지난 10년 동안 C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진척, 자연 경과 및 치료 효과에 대한 이해, 새로운 치료 약제의 등장 등을 바탕으로 C형 간염 인수 지침을 수정 보완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그 동안 대부분의 회사에서 그 동안 인수하기 어려웠던 질환의 인수 폭을 상당히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매뉴얼 출시를 기점으로 사용자 중심의 언더라이팅 매뉴얼을 제공해 한국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

 

한편, 스위스재보험은 오는 11월 시니어 언더라이터 교육과정 (Step Up Course)에서 C형 간염에 대한 EBR(Evidence-Based-Rating)에 대한 결과와 가이드라인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