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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캐나다 출시…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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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8, 2021, 11:06:03

자가투여 방식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셀트리온헬스케어(대표 김형기)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피하주사제형 바이오의약품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를 캐나다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북미 지역 공략에 본격 돌입하는 모습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앞서 지난 1월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류마티스 관절염 적응증에 대한 램시마SC 판매 허가를 획득했는데요. 캐나다에서 램시마SC를 직접 판매할 계획으로, 현지 법인 소속 마케팅 및 영업 인력을 확충하는 등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위한 역량 강화를 지속해 왔습니다.

 

캐나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TNF-α 억제제) 시장은 약 2조원 규모입니다. 특히 해당 국가는 다른 지역들과는 달리 인플릭시맙 비중이 TNF-α 억제제 시장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램시마IV(정맥주사) 제형의 경우 캐나다에서 1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램시마SC 역시 IV제형과의 시너지를 통해 안정적인 처방 확대를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의료진·환자·병원·보험사 등 램시마SC 처방에 영향력이 있는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해 시장 안착을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인데요.

 

이를 위해 램시마SC 처방 가이드 제공·보험금 환급 안내·의약품 배송 등 투약 전과정에서 환자의 의료 편의성을 지원하는 ‘환자 지원 프로그램’(PS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의사·환자 대상의 ABM(Advisory Board Meeting) 추진, 주요 환우회와의 미팅 확대 등 캐나다 제약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판매 전략을 진행 중입니다.

 

에드워드 키스톤 토론토 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 질환은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회복하기 어려운 수준의 관절 손상을 야기할 수 있는 만성적인 염증성 자가면역질환”이라며 “자가투여 방식의 램시마SC를 통해 투약 스케줄을 보다 유연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진 만큼, 환자가 스스로의 치료 상태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올 3분기에는 호주에서도 램시마SC가 출시될 예정인 만큼, 의학적 효능이 검증된 인플릭시맙에 편의성까지 추가된 SC제형의 강점을 십분 활용해 글로벌 전역에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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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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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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