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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향동’ 지식산업센터 5일 만에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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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7, 2021, 13:05:00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 근린생활시설 ‘힐스 에비뉴 향동’도 문의 급증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고양시 향동지구에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 지식산업센터가 계약 시작 5일 만에 전 호실 계약을 마감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현대 테라타워 향동은 경기도 고양시 향동동 41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향동, 힐스 에비뉴 향동과 함께 조성됩니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19층 2개 동 총 956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 340실, 지식산업센터 547실, 근린생활시설 69실 등입니다.

 

힐스테이트 향동은 지난 24일 청약 접수를 받아 27일 당첨자발표 예정이며, 계약은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합니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이달 동시 분양을 진행 중입니다.

 

힐스테이트 향동이 위치한 향동지구는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가 접해 있는 택지지구로 서울 생활권을 공유합니다. 인근 상암 DMC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향동초·향동중·향동고에 도보로 통학 가능합니다. 인근에 봉산과 봉산공원, 망월산 등이 있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업무시설이 많은 향동지구는 물론 가까운 DMC 첨단산업단지와 여의도·마곡·창릉신도시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서 풍부한 임차수요도 품고 있습니다.

 

강변북로와 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노선 창릉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며, 고양선 향동지구역, 경의중앙선 향동역 등도 예정돼 있습니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식음료 판매점·운동시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구성됐습니다. 인근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와 지식산업센터·오피스텔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했으며, 다른 지역으로 수요자가 빠져나가지 않는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운영에 안정적입니다. 건물 전면부로 진·출입이 가능해서 유동인구 유입도 가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이 높은 지리적 이점을 지닌 데다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서 좋은 계약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1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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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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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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