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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1분기 판매량 1위 애플 저격...“카메라 성능 우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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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4, 2021, 17:05:31

미국 갤럭시S21 광고서 아이폰12 프로 맥스 카메라 직접 비교
올 1분기 애플 판매량 삼성 앞서..갤럭시S21·A시리즈 인기는 여전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유튜브 광고에서 애플을 저격하고 나섰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와 아이폰12 프로 맥스 카메라 성능을 비교했는데, 색감과 줌 기능에서 갤럭시S21 울트라가 우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23일(현지시각) 미국 IT 전문매체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억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자사 휴대폰 갤럭시S21 울트라 광고를 유튜브 채널인 ‘삼성US’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해당 광고는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다운그레이드 되면 안 된다”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S21 울트라 카메라와 아이폰12 PRO MAX로 각각 찍은 치즈 샌드위치 이미지를 비교했습니다. 

 

광고에 나오는 사진만 보면 갤럭시S21 울트라의 사진이 더 선명해 보이고 세부적인 부분들이 잘 표현됐는데요. 삼성전자 갤럭시S21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사진을 확대해도 생생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또 다른 광고에서는 갤럭시S21 울트라의 줌 기능을 강조했는데요. 갤럭시S21 울트라와 아이폰12 PRO MAX로 찍은 달 표면 사진을 비교했는데, 100배 줌으로 당긴 갤럭시S21 울트라 사진은 달 표면까지 자세히 보인 반면,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멀리 있는 달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전자가 애플의 최고 스펙을 가진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비교하며 아이폰12 저격에 나섰지만, 해가 바뀌도록 아이폰12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작년 하반기 선보인 애플의 아이폰12는 출시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1분기 삼성전자를 제치고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산업 리서치 전문매체 ‘카운트포인트’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업체별 점유율(매출액 기준)’의 결과는 애플 42%로 1위·삼성전자 17.5%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애플은 7.6% 상승했고 삼성전자는 2.7% 하락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가장 인기 모델은 아이폰12(5%)였고, 아이폰12 프로 맥스(4%)와 아이폰12 프로(3%)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S21 울트라(3%)와 갤럭시A시리즈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갤럭시S21 시리즈는 1월 말 출시되면서 1분기 판매량 집계에 반영될 시간이 부족했다는 설명입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미국, 중국, 인도, 일본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며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폰인 아이폰 PRO MAX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전체 시장의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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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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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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