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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3를 무료로?...UT, ‘서프라이즈 택시’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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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1, 2021, 10:05:36

무작위 당첨자..무료 이동 서비스
적립금..중증 장애인 셔틀에 기부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UT가 테슬라 차량으로 무료 택시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혁신 기술 기업 우버(대표 다라 코스로샤이·Dara Khosrowshahi)와 티맵모빌리티(대표 이종호)의 합작회사 ‘우티’ 유한회사(UT LLC)가 ‘서프라이즈 택시’ 깜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1일 발표했습니다.

 

UT는 본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 가치 제고에 동참할 계획으로 서프라이즈 택시 이벤트로 적립된 기부금을 중증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착한 셔틀’ 운영에 기부합니다.

 

UT는 서울을 중심으로 서프라이즈 택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UT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택시를 호출한 고객 중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된 이들에게 테슬라 모델3 차량으로 무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T 서프라이즈 택시는 오전에 8시~10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오후는 5시 30분~10시까지 운행됩니다. 차량이 1회 운행 시마다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됩니다. UT는 “서프라이즈 택시는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깜짝 이벤트로 기간은 운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착한 셔틀은 출퇴근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 장애인 근로자가 편하게 통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SK텔레콤 ▲모두의셔틀 ▲성남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힘을 모아 만든 국내 최초 장애인 전용 출퇴근 셔틀 서비스입니다. UT는 탑승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착한 셔틀 서비스 확대와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습니다.

 

아울러 UT는 서프라이즈 택시 탑승자를 대상으로 ▲손 세정제 ▲핸드폰 스트랩 ▲20% 할인권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 등도 제공합니다. 본 웰컴키트는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배분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UT는 웰컴키트를 수령한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 희망자는 UT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UT 웰컴키트와 셀피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를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1등 당첨자에게는 최신 애플워치를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UT 20%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합니다.

 

톰 화이트(Tom White) UT CEO(최고경영자)는 “UT는 우리들의 택시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공동체 상생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고, 이번 서프라이즈 택시를 통해 사회적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UT의 구성원이 되는 드라이버, 승객, 나아가 공동체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활동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UT는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T Day인 오는 26일 UT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고 앱 결제(SK Pay)를 이용하면 택시 요금 50%(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Day 기간에 일 1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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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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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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