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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유머 콘텐츠 ‘톡드립’, MZ세대 저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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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4, 2021, 16:05:35

자체제작 콘텐츠 ‘낄링타임’·‘이게 될까?’ 등 화제
‘무한도전’·‘컬투쇼’ 등 인기 지상파 예능 무료 제공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이진수)는 카카오페이지 유머 서비스 ‘톡드립’ 콘텐츠 서비스를 모바일 웹브라우저까지 확대하겠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29일 카카오페이지 웹툰과 웹소설 탭 바로 옆에 신설된 톡드립은 카카오톡 대화 형식을 빌린 유머 콘텐츠와 3분 안팎의 숏폼 영상 콘텐츠들로 꾸려진 공간입니다. 독자들은 여기서 유튜브 등에서 인기인 최신 트렌드 콘텐츠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유머들을 새로운 형식의 무료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마다 카카오톡 대화방처럼 생긴 화면을 누르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퀄리티 높은 글·그림과 함께 이어지는 방식입니다. 또 카카오톡 화면을 활용한 참신한 영상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휴식 시간에 소소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500개가량의 콘텐츠를 향한 관심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특히 ▲‘공성치’ ▲‘공성심’ ▲‘낄링타임’ ▲‘이게 될까?’ 등 자체 제작한 톡드립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먼저 ‘낄링타임’은 ‘일상 속 즐거움’이라는 톡드립 모토에 가장 맞는 콘텐츠로 게임과 대학·회사 생활 등 곳곳에 숨겨진 웃음들을 카카오톡 형태로 재가공한 작품입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데 보름이 채 되지 않아 누적 조회 수 50만회를 넘겼습니다. 댓글에는 “카톡으로 표현된 이야기여서 새롭다” “묘하게 중독된다” “힘든 삶에 힐링이 된다”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돌 그룹 AB6IX 전웅과 골든차일드 이장준의 예능 도전기를 그린 ‘이게 될까?’는 국내외 K팝 팬 주목도가 높은 콘텐츠입니다. 절친한 사이인 둘은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빌딩을 누비는 등 다양한 예능 아이템을 직접 체험하며 에피소드를 펼치고 있습니다.

 

직장인 성치의 이야기를 다룬 ‘공성치’와 고3 성심을 주인공으로 한 ‘공성심’도 좋은 반응입니다. ‘회의가 길어지는 이유’ ‘재택근무의 기본’ ‘다이어트’ ‘첫사랑’ 등 누구나 경험할 법한 일상을 유쾌하게 풀어낸 시트콤으로 에피소드마다 “공감 된다”는 반응이 따라붙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 구독자 150만명을 보유한 ‘짤툰’의 ▲‘우리 회사 신입 미쳤음’ ▲‘남친 턱이 빠진 것 같아요’ ▲‘상여자가 치킨 시키는 법’ 등과 지상파 3사의 예능 ▲MBC ‘무한도전’ ▲KBS ‘박명수의 라디오쇼’ ▲SBS ‘두시탈출 컬투쇼’도 수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황선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페이지컴퍼니 사업개발이사는 “톡드립은 스토리가 다양하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서비스가 카카오톡 형태로 직관적이라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독자들의 유입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향후 발굴한 IP를 카카오페이지와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선보임으로써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론칭하는 14일부터 3주(▲14일~20일 ▲21일~27일 ▲28일~6월3일)에 걸친 100% 경품 당첨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 톡드립 콘텐츠를 열람하고 1회 이상 공유한 독자를 대상으로 ‘에어팟’과 ‘문화상품권’ 등 상품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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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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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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