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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가정의 달 맞아 소비자 잡기 ‘총력’…할인 혜택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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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01, 2021, 06:05:00

어린이날 맞아 과자선물세트 선봬
아이·성인 동시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식음료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1일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움츠러들었던 소비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른바 ‘보복 소비(외부요인에 의해 억눌렸던 소비가 한꺼번에 분출되는 현상)’가 본격화되는 모습인데요. 

 

실제 수출 호조 지속·코로나19 백신 접종·고용지표 개선 등에 따른 경기회복을 기대로 최근 4개월 동안 소비자심리지수는 지속해서 상승했습니다. 그에 따라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선물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음료업계는 이러한 상황에 따라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이거나 아이와 성인을 동시에 겨냥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마케팅을 실시하며 소비자를 사로잡는데 나섰습니다. 

 

◇ ‘패밀리 레스토랑’ 테마로 신메뉴 출시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집에서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테마로 밀키트 ‘쿡킷(COOKIT)’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신메뉴는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쉬림프빠네피자’·‘수비드치킨 화이타’·‘치킨&새우 칠리탕수’ 등 4종입니다.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는 고소하고 매콤한 소스에 페투치네 면과 소고기 부챗살 스테이크를 곁들인 것이 특징인 메뉴입니다. 쉬림프빠네피자는 이탈리아 빵인 ‘빠네’에 새우와 각종 채소·토마토소스·피자치즈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바삭하고 쫄깃한 빵의 식감과 상큼하고 고소한 향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습니다. 

 

수비드치킨 화이타는 케이준 양념에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를 볶아 또띠아에 싸 먹는 멕시코 대표 요리입니다. 저온에서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공법’을 닭가슴살에 사용했고, 토마토 살사·요거트·과카몰레 소스 등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치킨&새우 칠리탕수는 치킨·새우· 버섯 등 각종 채소를 칠리탕수소스에 버무린 메뉴입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6일까지 신메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가정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를 즐기며 소중한 어린이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소비자의 오감 만족을 위한 메뉴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날 맞아 과자선물세트 선보이기도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어린이날을 맞아 유튜버 ‘흔한남매’와 함께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을 선보였습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에는 ‘치토스’·‘오잉’·‘꼬깔콘’·‘씨리얼’·‘칸쵸’ 등 인기 제품 7종, 날개가 돌아가면 LED로 특정 글자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 흔한남매의 캐릭터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가 크게 만들어진 스티커 등 2종의 구성품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롯데제과 스토어)·쿠팡·마켓컬리 등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 아이·성인 동시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어른이'(어린이 취향을 가진 어른을 칭하는 신조어)를 대상으로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번 파바데이에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른이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앱에서 파리바게뜨 링크를 선택 후, 이날부터 5일까지 캐릭터 케이크를 구입하면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캔디 1+1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날에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귀여운 캐릭터와 협업한 케이크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즐거움 넘치는 5월 가정의 달을 파바데이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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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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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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