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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직원 자녀 초청 훈련센터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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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7, 2021, 10:04:27

5월 ‘가정의 달’ 앞두고 안전 체험행사·국립항공박물관 관람 등 진행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 (Crew Class)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6세부터 13세까지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사내 게시판을 통해 모집한 신청은 하루만에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많았다고 전해집니다. 아울러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방문자 온도체크와 훈련센터 내 시설물 소독을 진행하고 오전 오후 2개조로 인원을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자녀들은 훈련센터에서 회사소개와 승무원 업무 소개를 들은 후 기내 서비스와 안전 체험을 조별로 이어갔습니다.

 

기내 서비스 체험에는 인사와 미소 실습, 탑승 절차, 음료 및 기내이벤트 진행을 체험했으며 기내 안전 체험에는 도어 개폐 실습, 화재 진압, 비상 탈출, 슬라이드 탈출 등의 비정상 상황 대처 훈련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훈련센터 체험 후에는 김포공항 인근의 국립항공박물관(관장 최정호)을 방문해 우리나라 항공 독립운동과 대한민국 항공의 기술, 역사를 관람하며 세계속 항공 강국의 다양한 모습도 함께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자녀 체험에 참가한 현창환 과장은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해 엄마 아빠가 어떠한 일을 하는지 설명을 듣고 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하면서 자녀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새롭게 건립한 훈련센터를 통해 승무원들의 전문적인 훈련 과정을 이어가고 있으며 항공 관련 학과 대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승무원 안전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운영하며 직업체험과 안전의식 강화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1600평 규모로 건립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다양한 비행 상황을 반영한 시청각 훈련과 버추얼 슬라이드 시스템(Virtual Slide System)을 통해 주야간, 이착륙, 날씨 변화 등 폭넓은 상황에 대한 훈련을 가능케 했으며 실제로 연기와 불을 이용한 실전 같은 화재진압 훈련도 국내항공사 중 처음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임직원들과 가족들을 위로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직원 만족이 최우선돼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일상에서 안전 의식도 갖추기 위한 프로그램을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인 참가가 가능한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 크루 클래스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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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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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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