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SSG닷컴(쓱닷컴)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외에 40∼50대 이용도 늘면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서비스로 부상하는 모양새입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20.04.02∼20.04.27)와 비교해 120%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특히 40∼50대 고객 선물하기 매출이 같은 기간 238% 성장하며 평균 증가율을 상회했습니다. 20∼30대는 매출이 91% 증가하고 전체 매출 비중 52%를 차지하며 비대면 소비에 있어 ‘큰 손’임을 증명했습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는 ‘스포츠 및 레저’에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0%늘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 및 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었습니다.
20∼30대 고객 선물하기 이용도 모든 상품군에서 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식품(174%)’과 ‘디지털 및 가전(104%)’이 높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 연락처만 알면 1000만 종이 넘는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라며 “상품 이외에 ‘할인 쿠폰’도 선물할 수 있는 만큼 다가오는 가정의 달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SG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다음달 2일까지 ‘가정의 달 GIFT’ 행사를 엽니다. 자녀들을 위한 완구 및 의류와 부모님을 위한 안마의자, 침구 등을 할인합니다. 이어 부부를 위한 선물로 건강기능식품부터 패션, 호텔 숙박권 등을 준비했습니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 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2종을 발급합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며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행사 상품 대부분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