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인증마크’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매장 출입문·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합니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는데요. 그동안 일부 외식업체들이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가 높았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습니다. 실제 CJ제일제당 소비자 조사 결과,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스쿨푸드’·‘신전떡볶이’·‘오뎅식당’·‘더피자보이즈’·‘OTTO 김밥’ 등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 400여개 점포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외식업체와 함께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 모바일 주문 시에도 스팸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전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인증마크 도입이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외식업체의 경쟁력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