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구현모 KT 대표, 인터넷 품질 저하 논란 공개 사과...“재발 방지” (종합)

URL복사

Wednesday, April 21, 2021, 18:04:07

구 대표, 월드IT쇼서 “인터넷 속도 논란 죄송” 직접 사과 나서
유튜버 잇섭 지적 4일 만에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 게재
24명 추가 피해 고객에 요금감면·시스템 개선 등 약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구현모 KT 대표가 최근 불거진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직접 사과했습니다. 이날 오전 KT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낸 데 이어 구 대표가 공개적으로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앞서 유명 유튜버는 KT가 고의로 인터넷 속도를 제한한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인터넷 품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구 대표는 21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 2021 개막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많은분들이 KT기가인터넷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한데, 이런 일이 벌어져 죄송스럽다”며 “최선을 다해 인터넷 품질을 만들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KT의 기가인터넷 시설을 이전하면서 속도 설정이 잘못됐었고, 고객의 소리가 제기됐는데 응대도 잘못됐었다”며 “재발이 안되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이날 오전 홈페이지에 임직원 일동 명의로 ‘10기가 인터넷 품질 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통해 “최근에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습니다. 

 

KT는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KT는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조사해 총 24명의 고객 정보에 오류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를 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KT는 “앞으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들에게는 개별 안내를 드려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을 감면해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유명 IT 유튜버 ‘잇섭’이 이달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용 중인 KT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의 실제 속도가 100Mbps 수준에 그친다고 주장했는데요. 이후 KT가 이렇다할 해법을 내놓지 않고, 같은 일이 반복된다고 폭로하면서 논란이 커졌습니다.  

 

앞서 KT 측은 “해당 유튜버가 사무실을 옮기는 과정에서 고객 식별정보가 누락된 데 따른 일로 기술적 문제나 고의적인 속도 제한은 없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유튜버 잇섭이 쏘아올린 인터넷 속도 제한 의혹과 관련 방송통신위원회가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방통위는 이번 사안이 고객 개인의 상황에 따른 문제인지, KT의 중대한 의도적 잘못이 있는지 파악할 계획입니다. 만약 KT 측에 잘못이 있다고 판단하면 제재 절차도 밟을 예정입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도 22일 전체회의에서 방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이번 사안에 대해 실태조사를 하도록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