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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부터 결제까지 한방에”…고속도로 미납료 ‘T맵’ 하나로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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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9, 2021, 11:04:18

국토교통부-한국도로공사-티맵 업무협약
19일부터 미납통행료 조회 서비스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늘부터 내비게이션 T맵(티맵)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됐습니다. 

 

19일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티맵 애플리케이션 ‘카라이프’ 내 ‘내차관리’ 메뉴에서 이용자의 차량을 등록하면 고속도로 미납요금이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페이지에서 미납요금 발생 지역과 날짜, 미납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을 한 번에 납부하거나, 편의에 따라 일부 내역만 선택해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달 간 서비스 개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동의하기를 클릭 한 후 자신의 미납통행료를 조회하는 것만으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추첨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 100대와 3만원 상당의 SK 주유권 300장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티맵모빌리티와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5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한편 카라이프 서비스에 차량이 등록된 사용자들은 고속도로 미납요금 납부 외에도 보험가입 및 출장세차, 출장 엔진오일 교체 및 내차 시세 조회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사용자의 차량관리를 위한 서비스도 점차 추가 될 예정입니다.

 

이종갑 티맵라이프그룹 그룹장은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의 통행료 수납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운전자들의 편의를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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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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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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