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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온라인 마케팅 강화…소비자와 접점 확대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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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8, 2021, 08:04:00

쇼핑라이브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
AR 카메라 필터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길어지면서, 식음료업계는 자사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18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조7628억원으로 1년전보다 15.2% 증가했습니다. 특히 음식 서비스, 음·식료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각각 64.6%·29.1% 증가했고,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을 받는 음식 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96.7%에 달했습니다.

 

식음료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거나 AR(증강 현실) 카메라 필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모습입니다. 

 

◇ 쇼핑 라이브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최창우)는 오는 19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최초로 소녀시대 ‘써니’와 함께 하는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3종으로 구성된 ‘써니 패키지’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됩니다. 써니 패키지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2박스) ▲마이밀 뉴프로틴바(1박스) ▲마이밀 뉴프로틴 플레인(1통)으로 구성됐습니다.

 

‘써니 언니와 함께 하는 다이어트 고민 상담소’ 코너도 준비돼있습니다. 사전 댓글로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남기면 써니가 댓글을 읽고 즉석 고민 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 온라인 회원 한정 할인 혜택 선보여 

 

 

한국피자헛(대표 임승대)은 오는 5월31일까지 배달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배달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1+1로 제공합니다. 1+1 혜택이 적용된 프리미엄 피자는 토핑 종류와 관계없이 35900원에 주문 가능하며 치즈포켓엣지·블랙알리오엣지 선택 시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키핑 서비스는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아 15일 이내에 동일한 매장에서 방문 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R 카메라 필터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

 

 

SPC삼립(대표 황종현)은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피그밸런스’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피그밸런스는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피그(Pig) 캐릭터’와 대표 제품의 주요 속성인 ‘트리플(칼로리·토핑·드레싱) 밸런스’를 합친 캠페인명인데요. 5월5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먼저 ‘구매인증 이벤트’는 볼샐러드 속 동봉된 쿠폰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아이폰· 백화점상품권·해피포인트 등 경품을 100% 지급합니다.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내 AR 카메라 필터를 사용해 볼샐러드를 촬영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됩니다. 

 

SPC삼립 관계자는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리뉴얼에 맞춰 트리플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 출시를 통해 피그인더가든 브랜드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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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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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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