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똑같은 재료, 비슷한 맛을 탈피해 새로운 레시피를 찾는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제대로 된 한 끼를 집에서 즐기는 ‘홈쿡러’가 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홈쿡러’를 위한 SBS F!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시즌2’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푸드, 뷰티, 인테리어 각 분야 고수들이 비법을 공유하는 TV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푸드 편은 전 청와대 조리실장 강태현 셰프가 매회 주제에 맞는 신선식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며 장보기 꿀팁을 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쿡방’ 콘셉트로 진행합니다.
뷰티, 살림, 육아 분야까지 두루 섭렵한 ‘3040 여성들의 워너비’ 배우 박은혜와 자기 관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슈퍼모델 출신 방송인 한영, 요리·운동 등에 다재다능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MC로 나서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현장 코멘트와 시식평 등을 전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먹방 유튜버 ‘상해기’(구독자수 45만명)의 ‘죽기 전 꼭 가야 하는 맛집’ 소개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회차별 방송에 등장하는 레시피 연관 상품을 전단 메인 프로모션으로 선보여 홈플러스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홈쿡러’의 즐거운 쇼핑을 돕는다는 방침입니다. 방송은 9월 1일까지 격주 수요일 SBS F!L에서 공개되며, SBS MTV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전략팀장은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새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고객에게 제안해 지속적으로 홈플러스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