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요기요-테라사이클과 함께 올바른 자원순환의 확산을 위한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에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캠페인에 참여할 '테라 크루' 시즌1(1000명)을 모집 진행하며, 총 3개 시즌으로 나눠 8월까지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한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BGF 리테일, 요기요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캠페인은 ▲시즌별 '테라 크루'를 모집, 선발해 플라스틱 배달 용기, 캔 등의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의 수거, 분리 배출하는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수행 대항전 진행을 통해 ▲수거된 재활용품은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다시 제공하는 '자원의 선순환 사이클'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오는 12일부터 캠페인의 사전 홍보 일환으로 ‘친환경 지수 테스트 이벤트’를 요기요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 진행합니다. 청정리사이클 캠페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오는 4월 22일부터 오픈하는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테라 출시 2주년을 맞은 올해는 더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