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ㅣ BGF리테일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하 샌드박스)와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일 진행됐으며,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샌드박스 본사에서 개최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등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2000년대생)를 전격 겨냥한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모을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샌드박스가 보유한 독창적인 지적재산권(IP)과 온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1만 5000여 CU 점포를 MZ세대 소비 고객을 위한 보다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BGF리테일은 오는 22일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콜라보한 가공란 시리즈를 시작으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획한 간편식사, HMR(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 CU 인기 상품을 활용, 다양한 콜라보 영상을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할 계획도 전했습니다. BGF리테일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CU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아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CU’, 환경보호 캠페인 ‘Be Green Friends’ 등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크리에이터와 함께 알리고 MZ세대의 캠페인 동참도 독려할 계획입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샌드박스와 디지털 커머스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