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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활용 생활화 해요”…하이트진로, CU와 ‘청정사이클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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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1, 2021, 17:04:14

혼술·홈술족 참여 확대 위해 CU와 협력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 하이트진로가 깨끗한 지구를 위해 재활용 생활화에 힘을 보탭니다.

 

1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에 따르면 자원순환에 관한 이해를 돕고 재활용 생활화를 독려하는 ‘청정사이클’ 캠페인 본격화를 위해 BGF 리테일(CU 편의점)과 협력해 이달 1일부터 캠페인 홍보에 나섭니다. 

 

두 회사는 지난 3월 31일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와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개발 본부장 상무가 참여한 가운데 청정사이클 캠페인 진행을 위해 ‘자원순환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MOU(업무협약)’ 비대면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2주년을 맞은 청정라거 테라의 태생적 차별점인 ‘청정’ 콘셉트를 강조하고 브랜드 본질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BGF리테일과의 업무협약은 전국 1.5만개의 CU 편의점을 찾는 홈술∙혼술족의 캠페인 참여는 물론 자원순환 활동에 관한 일반 소비자 대상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와 BGF 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 오는 4월 1일부터 CU 매장 내 홍보물을 비치하고 캠페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할 ‘Be Green Friend’를 선발하고 ▲병·페트·캔 등 제품 용기와 일회용품의 분리 배출과 수거 미션을 부여, ▲친환경 솔루션 기업인 ‘BGF 에코바이오’와 함께 개발한 재활용품 리사이클 굿즈를 제작·배포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가장 먼저 BGF리테일과 캠페인을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테라 브랜드력과 전국 1.5만개 CU편의점 홍보가 캠페인 성공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청정라거 테라의 본질인 ‘청정’의 가치를 되새기고 소비자들에 더욱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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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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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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