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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11번가, 해외직구 상품도 ‘선물하기’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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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1, 2021, 17:04:00

모든 해외직구 상품 대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해외직구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커머스 업계 처음입니다.

 

11번가는 해외 브랜드 인기 패션잡화, 가전, 건강식품 등 2400만여 개 해외직구 모든 상품에 대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보내는 이는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방식과 동일하게 선물을 골라 보내고 받는 이가 배송지 입력 단계에서 관세청이 발급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어도 입력단계에서 관세청 사이트가 연동돼 바로 발급되며 한번 등록해두면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받는 이는 11번가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된 문자나 카카오톡 링크에서 선물 받을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날부터 30일까지 해외직구 상품 선물 시 적용되는 11%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유무형 상품을 골라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결제한 뒤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받는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거나 선물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안승희 11번가 무형상품 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는 포장 서비스, 메시지 카드, 선물 추천 등 이용자가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중”이라며 “비대면 선물이 일상화되면서 다채롭고 차별화된 선물 품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기능을 많은 고객분들이 선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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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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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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