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한화손해보험, 혁신성과 보고대회 개최

URL복사

Friday, June 26, 2015, 10:06:45

26·27일 한화생명 연수원에서 진행..내달부터 'WAVE5' 수행

[인더뉴스 김철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26·2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화생명 연수원에서 임원과 부서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혁신성과 보고대회'는 지난 1월부터 진행해 온 ‘WAVE4 혁신활동에서 정한 55개의 혁신과제에 대한 성과발표와 평가하는 자리다. 

 

WAVE4의 주요 핵심전략과제는 ▲개인영업부문의 팀 중심 영업문화 개선’ ▲소비자보호실의 민원/VOC 및 현장불편사항 분석을 통한 업무개선’ ▲전략기획실의 소개고객 활성화 프로그램 구축을 통한 신규고객 증대’ ▲CISO고객정보보호를 위한 대고객용 IT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수준 제고등이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아직 장기위험 손해율의 부담이 있지만 지속적으로 매출과 이익창출력은 개선되고 있다앞으로 개선된 체질을 바탕으로 대형사와 경쟁을 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겠다. 특히 앞으로 진행될 WAVE5를 성실히 수행해 2016Base Camp 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은 손보업의 특성을 발휘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또한, 친환경적인 기업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35'혁신활동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중심으로 새롭게 태어나자'는 취지로 ▲시장지향적(Market-Driven) 경영 추구 ▲사업가형 책임경영 체계 확립 ▲Simple, Speedy, Smart3S실행이라는 기본 방향성을 바탕으로 총 186개의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08.07 09:35: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호실적을 냈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조283억원, 영업이익이 185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 39% 증가한 것으로 모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입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올해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1조55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4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톡비즈 광고의 2분기 매출액은 3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16% 늘었는데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으로 광고주들이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종류와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어 중장기적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액은 2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이는 선물하기를 통해 나에게 선물하는 자기구매 건수가 증가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커머스의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조5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348억원입니다. 모빌리티는 주차와 퀵 서비스 사업 확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페이는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포털비즈의 2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7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액은 973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 감소했습니다. 게임 매출은 감소했으나 뮤직과 스토리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5175억원, 218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디어 매출은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 늘었습니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조8424억원입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1859억원, 영업이익률은 9.2%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I 측면에서는 인프라부터 언어 모델까지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하반기에 전 국민 대상으로 일상에서도 AI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곧 진행될 카카오톡 개편을 통해 플랫폼의 트래픽 성장이 수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카카오톡과 연결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전 국민 AI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