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ntribution 사회공헌

“선한 영향력 창출”...스타벅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대치과병원과 MOU

URL복사

Tuesday, March 23, 2021, 11:03:51

장애인 고용 증진·장애 인식개선 확산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목표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스타벅스 매장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는 제3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서울 대학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장애인 고용 증진·인식개선 확산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업무 협약을 23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장애인 바리스타를 지속 고용하고 장애 인식개선 연계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또 서울대치과병원점 매장 수익금 일부를 장애인 치과 수술을 위해 지원키로 했는데요. 앞서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 수익기금 1억원을 희귀 난치성 중증 장애 아동·근로능력을 가진 장애 청년 40여명의 치과 수술비 지원을 위해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설팅·직업 맞춤훈련·적응지원 등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구강건강증진 사업을 운영하며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의 매장 운영에 지원·협력해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우리의 한 매장에서 시작된 선한 영향력이 이번 협약을 통해 더 큰 울림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매장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창출하는 제3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