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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TV 주인공은 ‘나야나’...삼성전자, 네오 QLED TV 실제로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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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3, 2021, 17:03:35

명암비·블랙 디테일 표현력 크게 개선..게이밍 등 홈라이프 지원
게이밍 모니터에도 퀀텀 mini LED 적용..친환경 리모컨 도입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친환경·접근성을 강화해 ‘스크린 포 올’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TV에 이어 올해도 프리미엄 TV 주도권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신제품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는데요. 이 중 네오 QLED가 초고화질 TV의 대중화에 앞장섭니다. 

 

삼성전자는 3일 서울 강남 삼성 딜라이트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2021년형 TV 신제품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네오 QLED와 마이크로 LED, 더 프레임 등 라이프스타일 TV, 프리미엄 모니터 등 차별화한 제품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특히 ‘미니 LED TV’ 제품에 속하는 네오 QLED TV 실물을 공개했는데요. 미니 LED TV는 백라이트유닛(BLU)에 사용한 LED를 작은 크기로 만들어 촘촘하게 박아 하나의 TV를 완성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네오 QLED TV는 기존 LED 소자의 크기보다 40분의 1만큼 작고,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기술인 ‘퀀텀 미니 LED’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제품은 블랙 디테일과 컬러감 등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특히 삼성 네오 QLED와 경쟁사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에서 동시에 게임(콜 오브 듀티)를 시연한 결과, 네오 QLED TV의 블랙 디테일이 이전과 비교해 향상됐습니다. 암흑같은 어두운 부분에서 블랙 컬러감이 더욱 정교했고, 밝은 부분도 더 밝게 처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빛의 밝기를 12bit(4096단계)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며 “딥러닝을 통한 16개의 신경망 기반 제어로 어떤 화질의 영상이 입력돼도 8K와 4K 화질에 각각 최적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늘어난 가운데, 네오 QLED TV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운동도 가능해졌습니다. TV 내 운동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운동 종목을 결정한 후 트레이너 목록에 들어갑니다. 이전에 실행했던 운동 목록을 분석한 후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제안하는데요. 영상을 통해 운동 자세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끝난 후 운동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스포츠 관람부터 클래식 감상, 영화 등 최상의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멀티뷰 기능을 통해 축구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채팅도 가능합니다.

 

 

이번 네오 QLED TV는 게이밍에도 최적화돼 있는데요. 선명한 화질로 게임 속에 적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화면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도 옮겨져 최적의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탑재해 동작을 선명하게 표현해 잔상과 흐릿함을 줄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컨트롤러에 입력했을 때 디스플레이에 잘 전달되는 ‘인풋렉’ 비교 시연도 진행했는데요. 경쟁사 OLED TV와 비교했을 때 네오 QLED TV가 1.5배 가량 앞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작년 12월 110형 마이크로 LED를 전격 공개한 데 이어 99형과 88형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향후 76형 라인업을 추가한다는 계획인데요. 마이크로 LED TV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 TV가 스스로 빛과 색을 내는 업계 유일한 자발광 TV로 네오 QLED보다 상위 모델입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The Frame)’, ‘더 세리프(The Serif)’, ‘더 세로(The Sero)’,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더 테라스(The Terrace)’ 등 라이프스타일 TV의 새 라인업도 구축했습니다. 집안을 작은 영화관으로 만들어 주는 홈 시네마 솔루션 ‘더 프리미어’ 출시를 통해 전용 롤러블 스크린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에코 패키지와 태양광 충전 리모컨 도입 등으로 친환경 정책 강화 기조를 이어갑니다. 여기에 청각이 불표한 소비자들을 위한 자동 수어 확대 기능, 시각이 불편한 색각 이상자들을 위한 색 보정 앱 등 다양한 접근성 기능들을 신제품에 적용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코 패키지 전면 확대와 솔라셀을 이용한 친환경 리모컨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에코패키지의 경우도 부피와 무게가 크게 감소했고, 박스 환경을 고려해 기존 컬러 잉크를 많이 사용한 것과 달리 컬러를 최소화했다”며 “태양광과 실내조명을 활용해 충전하는 솔라셀 친환경 리모컨으로 배터리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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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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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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