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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 영남권에 ‘봄맞이 분양’ 1만 5000여 가구 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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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8, 2021, 10:02:55

부산·대구·울산 등 지난해 영남권 청약자수 대거 몰려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오는 3월까지 영남권에서 1만 5000여 가구가 분양 예정인 가운데 지난해 부산, 대구, 울산 등 광역시를 시작으로 인접 중소도시까지 올해도 뜨거운 청약 열기를 이어갈지 이목이 쏠립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오는 3월까지 임대를 제외한 1만 5929가구가 공급됩니다. 이는 작년 2~3월 물량인 2299가구보다 1만3106가구 증가한 물량입니다. 지역별로 대구 5995가구, 경남 4210가구, 울산 3029가구, 부산 2695가구 순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영남권 청약통장은 117만 3184건으로 2019년(49만 8941건)보다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특히 울산은 3111명에서 9만 4140명으로 무려 30배나 증가했습니다.

 

업계에선 영남권 신규 분양의 인기 배경 중 지방 전셋값 상승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수도권 제외 지방 지역의 3.3㎡당 평균 전셋값은 630만원으로 지난해 초 576만원 대비 9.37% 올랐습니다.

 

이는 2019년 전셋값 상승률 1.41%를 기록한 것과 상반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영남권은 울산이 11.06%로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으며 ▲부산 9.89% ▲경북 7.10% ▲경남 6.31% ▲대구 5.8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먼저 금호건설(대표 서재환)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281-1번지에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를 2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배나무골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진행하는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전용면적 59~84㎡, 433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270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은 도보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단지 바로 옆에 어린이집부터 유치원, 대봉초, 대구중을 비롯해 대구고, 경북여고, 경북대사대부고, 대구교대 등이 가까워 교육친화적 입지도 갖췄습니다. 또한 인근 신천수변공원이 위치해 신천둔치 산책로 및 체육시설들을 일상생활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반도건설(대표 박현일)은 마산해양신도시 가포지구 B-1블록에 ‘창원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3월 분양합니다. 지하 3층, 지상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84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단지 중앙에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공원이 조성됩니다.

 

아울러 5-Bay 혁신 특화설계와 첨단 IoT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단지 바로 앞에 가포초, 유치원(예정), 중학교(예정)가 위치하며, 단지내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DL이앤씨(대표 마창민)는 이달 거제 고현동 1175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공급에 나섭니다. 단지는 84~99㎡, 1113가구 규모로 빅아일랜드 내에 함께 조성될 쇼핑몰, 마리나, 중앙공원, 영화관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현동 일대의 거제시청, 법원, 백화점, 홈플러스 등 기존 구도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두산건설(대표 김진설, 김진호)과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은 김해 신문동 699-1번지 일대에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를 3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아파트 3764가구, 오피스텔 629실,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들어섭니다. 김해의 신도심인 김해율하(장유) 생활권에 포함되고 롯데관광유통단지(3단계), 부전~마산 복선전철, 신문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굵직한 개발 호재도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2월 부산 남구 대연2구역을 재건축하는 ‘대연2구역 힐스테이트(가칭)’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지상 최고 29층, 전용면적 59~84㎡, 총 449가구 규모로 이 중 144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입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못골역과 대연역이 가깝고, 단지 옆에 연포초등학교와 부산광역시 남구청이 위치합니다.

 

오는 3월에는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이 부산 동래구 온천4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를 선보입니다. 전용면적 39~147㎡, 총 404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2331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부산 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금정초, 장전중, 유락여중 등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울러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NC백화점 등도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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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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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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