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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희망바자회'로 네팔지진 구호기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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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15, 15:05:01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올해 10회째 바자회..기부품 7만6천여점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고통받는 네팔국민들을 위해 기꺼이 기부할래요.”

 

LIG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병헌)2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LIG손해보험 본사 사옥 1층에서 ‘LIG희망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는 네팔 대지진으로 피해를 당한 희생자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행사에 앞서 기념식도 열렸다.

 


지난 2006년 시작한 ‘LIG희망바자회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LIG손해보험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모은 기부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자선바자회다. 올해 수익금은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겪은 네팔 국민들의 피해복구를 위해 쓰인다.

 

LIG손해보험은 이번 바자회를 위해 역대 최고 수량인 76000여점의 물품을 준비했다. 좋은 일에 사용해 달라며 임직원과 영업가족들이 기부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본점인 안국점과 목동점, 논현점 등 수도권 내 총 13개 매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김병헌 LIG손해보험 사장과 홍명희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이 참석해 1일 판매봉사자로 직접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의류, 도서, 가전제품, 잡화 등 다양한 물건들을 평균 70~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오전 1030분에 개장한 바자회장은 나눔에 참여하려는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김병헌 사장은 희망바자회 10주년을 맞이한 올해, 구성원들의 열띤 참여 속에 역대 최다인 76000여점의 물품이 기부돼 큰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앞으로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사적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진행해왔다. 전국 205개 봉사팀으로 구성된 LIG희망봉사단이 희망의 집짓기, 미혼모 가정 지원 기부금 전달 등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LIG희망바자회를 끝으로 희망봉사한마당이 마무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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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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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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