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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환경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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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0, 2021, 11:02:34

 

<환경부>

 

◇ 국장급 전보

 

▲ 원주지방환경청장 이창흠

 

◇ 과장급 전보

 

▲ 감사관실 환경조사담당관 김종윤 ▲ 녹색전환정책관실 통합허가제도과장 김호은 ▲ 영산강유역환경청 유역관리국장 윤태근

 

◇ 과장급 승진

 

▲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지원과장 조정환 ▲ 국립환경인재개발원 교육기획과장김재현 ▲ 국립생물자원관 전략기획과장 김경석 ▲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기획총괄팀장 장현정 ▲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질병감시팀장 배문환 ▲ 금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장 전완

 

<헌법재판소>

 

◇ 헌법연구관

 

▲ 국회 파견 이미래 ▲ 대법원파견 천재현

 

◇ 선임헌법연구관

 

▲ 헌법재판소장 비서실장 겸임 이승환 ▲ 헌법재판연구원 제도연구팀장 류지현

 

<관세청>

 

◇ 과장급 전보

 

▲ 관세청 자유무역협정집행기획담당관 김희리 ▲ 관세청 심사정책과장 이철재 ▲ 관세청 세원심사과장 윤동주 ▲ 관세청 원산지지원담당관 김동이 ▲ 관세청 관세국경감시과장 임현철 ▲ 관세국경관리연수원 교육지원과장 이원상 ▲ 관세국경관리연수원 인재개발과장 마순덕 ▲ 인천세관 세관운영과장 오세현 ▲ 인천세관 휴대품통관1국장 이근후 ▲ 인천세관 특송통관국장 김태영 ▲ 인천세관 심사국장 윤선덕 ▲ 인천세관 인천항통관지원1과장 문행용 ▲ 김포공항세관장 김재홍 ▲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 정호창 ▲ 안산세관장 이범주 ▲ 수원세관장 유승정 ▲ 서울세관 자유무역협정집행국장 김현정 ▲ 서울세관 조사1국장 한창령 ▲ 안양세관장 김재권 ▲ 부산세관 통관국장 심재현 ▲ 부산세관 신항통관국장 김종덕 ▲ 부산세관 조사국장 손문갑 ▲ 부산세관 감시국장 김혁 ▲ 김해공항세관장 박희규 ▲ 양산세관장 최재관 ▲ 마산세관장 이동훈 ▲ 경남남부세관장 김종웅 ▲ 구미세관장 손영환 ▲ 속초세관장 김종기 ▲ 동해세관장 한용우 ▲ 광양세관장 김기재 ▲ 목포세관장 이해진 ▲ 여수세관장 이소면 ▲ 군산세관장 김영환 ▲ 제주세관장 김완조 ▲ 포항세관장 신윤일 ▲ 관세청 김재식 ▲ 관세청 백도선

 

<충북 보은군>

 

◇ 5급 승진 내정

 

▲ 주민복지과 이정순 ▲ 산림녹지과 신경수 ▲ 스포츠산업과 이경숙 ▲ 안전건설과 김학인 ▲ 지역개발과 신문영

 

<여성가족부>

 

◇ 실장급 전보

 

▲ 기획조정실장 정구창 ▲ 청소년가족정책실장 이정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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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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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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