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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걸어다니는 무인 로봇 ‘타이거’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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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0, 2021, 11:02:30

사륜구동 및 보행 기능 갖춘 신개념 로봇..과학 탐사 및 보급품 수송 등에 최적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걸어다니는 무인 로봇 ‘타이거(TIGER)’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그룹이 가진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기술을 집약한 로봇으로 과학 탐사나 험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용도입니다.

 

10일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타이거는 ‘변신하는 지능형 지상 이동 로봇 (Transforming Intelligent Ground Excursion Robot)’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룹 산하 미래 모빌리티 담당 조직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New Horizons Studio)’에서 개발했습니다.

 

지난 2019년 공개한 걸어다니는 모빌리티 ‘엘리베이트(Elevate)’와 유사한 모듈형 플랫폼 구조를 갖췄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거 첫 콘셉트 모델은 ‘X-1’으로 명명됐으며 여기서 ‘X’는 ‘실험용(Experimental)’을 의미합니다.

 

타이거는 길이 약 80cm, 폭 약 40cm, 무게 약 12kg에 다리 4개와 바퀴가 달린 소형 무인 모빌리티입니다. 차체는 ▲센서를 활용한 과학 탐사 ▲응급 구조 시 긴급 보급품 수송 ▲오지로 상품 배송 등 일반 차량으로는 어려운 다목적 임무 수행에 적합하게 설계됐습니다. 평상시에는 사륜구동 차량으로 움직이다가 바퀴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형에서는 다리로 걷습니다.

 

차체 내부에는 별도 화물 적재실을 갖춰 물품 보호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로봇 다리로 상시 수평을 유지할 수 있어 험로와 극지 등 노면이 불규칙한 곳에서도 안전한 운송이 가능하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습니다.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는 타이거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엔지니어링 설계 분야 선두 기업 ‘오토데스크(Autodesk)’, 콘셉트 디자인 전문 기업 ‘선드버그-페라(Sundberg-Ferar)’와도 긴밀히 협업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에도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해 다양한 혁신 기업과 협력을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존 서(John Suh)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 상무는 “타이거와 같은 미래 모빌리티와 그 토대가 되는 신기술은 우리 상상력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한다”며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에서는 차량 설계와 제조 방식 그리고 미래 모빌리티 개념을 재정립할 방안을 끊임없이 찾아 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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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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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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