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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설 차례상 비용 대형마트보다 10%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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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4, 2021, 17:02:21

제수 24개 품목 평균 가격 비교 결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마켓컬리가 주요 제수(제사 재료) 24개 품목 평균 구입비용과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당 상품 가격을 비교한 결과 마켓컬리 상품가격이 대형마트 판매 가격 대비 10%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4일 마켓컬리(대표 김슬아)에 따르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에서 지난달 발표한 ‘2021년 설 특별물가 1차 가격조사 결과’에서 설 제수 24개 품목을 대형마트에서 살 경우 총비용은 27만1177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가격 비교 명단에 오른 상품은 축산물 5종(소고기 탕국용/산적용·돼지고기 수육용/다짐육·달걀), 수산물 3종(참조기·명태살·황태포), 과일 4종 (사과·배·곶감·단감), 기타(밀가루·식용유·두부·떡국떡·약과·유과) 등입니다.

 

이들과 동일 품목, 기준 수량을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총액은 24만5376원으로 대형마트 구입비용보다 10% 저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체 평균(대형마트·백화점·대형슈퍼마켓(SSM)·일반슈퍼·전통시장) 구입비용인 26만2116원과 비교했을 때에도 6% 저렴하고 백화점(38만3241원)에 견주면 36%까지 차이가 벌어졌습니다.

 

대형마트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난 상품군은 축산물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달걀 등 상품 5종을 모두 마켓컬리에서 살 경우 필요한 비용은 대형마트보다 12%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들어 변동 폭이 심해진 채소류는 마켓컬리가 대형마트보다 6% 저렴했습니다. 과일류 중 단감은 마켓컬리 판매 가격이 25% 더 저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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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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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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