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ood 식품

코카콜라, 무라벨 탄산 씨그램 라벨프리 첫 선

URL복사

Thursday, January 28, 2021, 17:01:45

450ml에 우선 적용..제품 라인업 확대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카콜라가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없앤 씨그램 라벨프리(Label-free)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8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을 없애고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애 분리배출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또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이 선별되는 과정에서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벨을 없애는 것에서 나아가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양까지 절감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씨그램 450ml 제품 외에도 씨그램 전체 페트 제품의 플라스틱 경량화를 통해 연간 445톤의 플라스틱 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투명 페트 용기에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과 로고 등은 패키지 자체에 양각 형태로 구현하여 입체감과 제품의 투명함 모두를 살렸습니다. 패키지 뚜껑은 탄산의 상쾌함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브랜드 고유의 초록색으로 선보입니다.

 

씨그램의 라벨프리는 ‘씨그램 레몬 450ml’ 제품 20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입니다. 기존 라벨에 적혀 있던 제품 관련 정보들은 묶음용 전체 포장 패키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사는 환경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제품에 부착되는 라벨뿐 아니라 플라스틱 사용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페트병 자체의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무라벨 제품을 확대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고 소비자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