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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농민, 어려운 이웃과 행복을 나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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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1, 2015, 16:05:18

NH농협생명, 사회공헌 규정 정립..“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를 지향하는 NH농협생명은 지난 2012년 민영보험사 출범 이후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시동을 걸고, 농촌·농업인은 물론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33월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규정 제정을 통해 사회공헌에 대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했다. 같은해 10월에는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하는 행복나눔 봉사단을 발족, ‘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이라는 기치 아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두를 위하는 이로운 브랜드

 

NH농협생명은 2014년 신규 브랜드 <내맘같이&>를 선보이며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의 비전 실현을 다짐했다. <내맘같이&>는 회사, 고객, 그리고 사회가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 모두를 이롭게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경영 전반에 걸친 공유 가치 창출을 지향한다.

 

특히, 사회공헌활동 진행에 있어 단발성에 그치는 기부 또는 봉사활동을 지양하고, 지속적이고도 새로운 의미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농촌·농업인의 건강을 돌보는 농촌 의료지원사업

 

NH농협생명은 농협 협동조합 정신을 바탕으로 출범 전 공제시절부터 적극적인 복지환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 1960년대부터 시작한 농촌 의료지원사업이다. 농촌 의료지원사업은 상대적으로 의료 환경이 열약하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진료를 받지 못하는 농업인들을 위한 활동이다.

 

지난 200612월부터는 서울대학교 병원과 협약을 체결해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과 함께하는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매회 23일 일정으로 저소득층 농업인과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우리 농민과 상생하는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신개념 상생마케팅에 참여,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위축된 농가도 간접 지원하고 있다. 상생마케팅이란 기업이 농산물에 광고를 하고, 그 광고 비용을 통해 농산물을 할인 공급하는 전략이다.

 

올해에는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위해 2억원을 후원한다. 지금까지 상생마케팅에 후원한 금액은 약 7억여원에 달한다. 또한 농촌지역에 임직원이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해 지난해 1739명이 7690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고, 올해에도 농촌 일손 돕기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 경제교욱은 백년지대계

 

NH농협생명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교육에도 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전국 16개 시·군에서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개최했다.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경제금융의 순기능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

 

지난해 말에는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 임직원 강사 50여명이 발대식을 열어, 아이들이 경제·금융의 개념, 보험의 중요성과 상부상조 정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에도 농촌지역 어르신과 청소년을 위한 경제·금융교실에 집중 할 예정이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NHj농협생명은 농업인뿐만 아니라 보호를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고 있다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농업인뿐만 아니라 사회 소외 계층 등 전 국민에 사랑받는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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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ir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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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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