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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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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3, 2021, 17:01:43

 

▲제주도

 

◇ 이사관급 전보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파견 양기철

 

◇ 부이사관급 전보

 

▶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 고종석 ▶ 공항확충지원단장 강동원 ▶ 제주시 부시장 이상헌

 

◇ 부이사관급 승진

 

▶ 교통항공국장 이학승 ▶ 강정공동체사업추진단장 오성율 ▶ 감사위원회 사무국장 강만관 ▶ 인재개발원장 현공언 ▶ 세계유산본부장 김대근 ▶ 장기교육 강승철 ▶ 장기교육 김애숙 ▶ 장기교육 변덕승

 

◇ 서기관급 전보

 

▶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직대) 고춘화 ▶ 도시건설국장(직대) 이창민 ▶ 농축산식품국장(직대) 홍충효 ▶ 해양수산국장(직대) 양홍식 ▶ 상하수도본부장(직대) 안우진▶ 특별자치법무담당관 고순심 ▶ 예산담당관 김인영 ▶ 안전정책과장 허문정 ▶ 도시계획재생과장 강경돈 ▶ 교통정책과장 김창세 ▶ 산림휴양과장 한정우 ▶ 친환경농업정책과장 한인수 ▶ 해양산업과장 좌임철 ▶ 공항확충지원단 주민소통센터장 김이택 ▶감사위원회 감사과장 장문봉 ▶ 인재개발원 사회교육과장 김창완 ▶ 한라도서관장 현희철 ▶ 제주컨벤션뷰로 고창덕 ▶ 제주감귤출하연합회 고태경 ▶ 제주4·3평화재단 박경수 ▶ 장기교육 강석찬 ▶ 장기교육 송은미

 

◇ 서기관급 승진

 

▶ 청년정책담당관 최성두 ▶ 평화대외협력과장 강동균 ▶ 체육진흥과장 김시윤 ▶ 투자유치과장 홍창진 ▶정보정책과장 김정찬 ▶ 소상공인·기업과장 고선애 ▶ 식품원예과장 김상엽 ▶ 수산정책과장 정재철 ▶ 의회사무처 현창훈 ▶ 감사위원회 심의과장 김병훈 ▶ 상하수도본부 하수도부장 홍동철 ▶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 김근용 ▶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강봉숙 ▶ 돌문화공원관리소장 좌재봉 ▶ 제주시 윤인성 ▶ 장기교육 김태성

 

◇ 해양수산연구관 전보

 

▶ 해양수산연구원장 고형범 ▶ 해양수산연구원 김문관 ▶ 해양수산연구원 광어연구센터장 현재민 ▶ 해양수산연구원 해양수산자원과장 원승환

 

◇ 지방학예연구관 전보

 

▶ 민속자연사박물관 민속자연사연구과장 박용범

 

◇ 농촌지도관 전보

 

▶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 허종민 ▶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장 서익수 ▶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윤 ▶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

 

◇ 농업연구관 전보

 

▶ 농업기술원 감귤아열대과장 송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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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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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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