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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메뉴와 황금 부위가 만났다"…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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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6, 2021, 13:01:57

‘딹 멤버십’ 빅데이터 분석 통해 소비자 '최애' 부위 활용한 신제품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1년 첫 신제품으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반영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출시했습니다.

 

6일 제네시스 비비큐에 따르면 회사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작년 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육즙이 풍부한 넓적다리(엉치) 부위만을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들을 지난 4일 선보였습니다.

 

BBQ는 작년 네고왕 프로모션의 폭발적인 인기로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규모인 250만에 달하는 ‘딹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BBQ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주문과 선호 부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소비자가가 가장 선호하는 메뉴와 가장 즐겨 찾는 부위를 결합한 신제품을 내놓음으로써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한 해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은 1인 가구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4조각, 6조각, 8조각 등 세트메뉴로 준비했습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는 총 6세트로 각각 1만 4000원, 1만 9900원, 2만 5000원에 판매합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6조각)+BBQ 모둠볼(6개)·케이준 감자는 각각 2만 3000원과 2만 1000원로 총 4세트를 구성됐습니다.

 

BBQ 관계자는 “올해 전사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확보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분석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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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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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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