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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IBK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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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4, 2021, 13:01:27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 IBK투자증권

 

◇ 보임

 

<본부장> ▶ 디지털영업본부장 전장석 ▶ 자산관리본부장 이창섭 ▶ Coverage본부장 이학연 ▶ 고객자산운용본부장 현진길 ▶ 감사본부장 박양수

 

<부장> ▶ 디지털전략부장 정재환 ▶ 디지털영업부장 이병준 ▶ 경영기획부장 유욱재 ▶ 투자분석부장 박옥희

 

<센터장> ▶ IBK WM센터 중계동 센터장 오혜란

 

<팀장> ▶ PIB팀장 김재호 ▶ 영업전략팀장 박정용 ▶ 영업관리팀장 이원형 ▶ 해외주식TFT 팀장 최광순 ▶ 구조화금융3팀장 강영호 ▶ Coverage1팀장 곽철수 ▶ 전문사모운용지원팀장 안성희 ▶ 업무개발팀장 김진아

 

◇ 승진

 

<상무> ▶ Sales본부장 정낙원 ▶ 구조화금융본부장 최미혜 ▶ 감사본부장 박양수

 

<상무보> ▶ 인천센터장 손관 ▶ 종합금융2팀장 이민철 ▶ Coverage본부장 이학연 ▶ 고객자산운용본부장 현진길

 

<이사> ▶ 영업부 장보경 ▶ 디지털영업본부장 전장석 ▶ 금융상품영업팀 문재경 ▶ 투자금융팀 정현우 ▶ 채권운용팀 김용희 ▶ 채권영업팀 배영인 ▶ 부동산금융1팀장 정철윤 ▶ 프로젝트금융2팀장 백낙권 ▶ 재경부장 이승택

 

<부장> ▶ 서초센터 김도연 ▶ 분당센터 김상훈 ▶ IBK WM센터 일산 센터장 김재경 ▶ IBK WM센터 중계동 센터장 오혜란 ▶ IBK WM센터 평촌 센터장 고병하 ▶ IBK WM센터 광주 박치연 ▶ 구조화금융3팀장 강영호 ▶ IT개발팀장 박현철

 

<차장> ▶ 분당센터 장현석 ▶ 인천센터 이창희 ▶ IBK WM센터 평촌 박성원 ▶ PIB팀장 김재호 ▶ 구조화금융3팀 신규원 ▶ 전문사모운용지원팀장 안성희 ▶ 고객자산운용1팀 김영란 ▶ 경영관리팀 조규석 ▶ 총무팀 한주형 ▶ 정보전략팀 김성욱 ▶ 리스크관리부 천정일 ▶ 심사부 김종현 ▶ 감사부 이상태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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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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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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