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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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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30, 2020, 09:12:58

데이터 사업 중심 조직 개편
3대 신사업 전담 추진반 신설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30일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신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날 신한카드에 따르면 우선 데이터·디지털 기반의 3대 신사업을 전담하는 추진단을 본부급으로 신설합니다. 3대 신사업은 ▲소비밀착형 생활금융 플랫폼 ▲라이프 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을 가리킵니다.

 

소비밀착형 생활금융 플랫폼은 결제와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라이프 플랫폼은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을 다루며,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개인사업자의 가맹점 운영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특히 플랫폼 사업을 종합 지원하는 ‘플랫폼 비즈 커머티’ 조직을 신설, 그룹 차원의 디지로그(Digilog) 전략과의 유기적 연결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사업 인허가 취득과 플랫폼을 기획·개발·운영하는 조직도 부서급으로 승격합니다.

 

이러한 조직 개편을 지원하고 ‘디지털 리더십’ 강화에 방점을 둔 인사도 단행했습니다. 이를 위해 70년대생 본부장과 부서장 등 젊은 인재를 대거 발탁했습니다.

 

임영진 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신한카드의 미래상인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사업 주도권 확보 관점에서 실시했다”고 말했습니다.

 

◇ 승진

 

<본부장 D2> ▶Multi Finance그룹장 최재훈 ▶리스크관리본부장 송주영 ▶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본부장 D1> ▶DNA사업추진단 본부장 박창훈 ▶영업총괄본부장 오상률 ▶Life사업본부장 김일봉

 

◇ 신규선임

 

<본부장> ▶영남본부장 권택구 ▶전략기획본부장 조문일 ▶오토사업본부장 박창석 ▶금융사업본부장 박해창
<부서장> ▶오토기획팀장 손호규 ▶오토영업팀장 이상준 ▶MyCredit팀장 조부연 ▶MyShop팀장 김석중 ▶ESG팀장 김건 ▶DNA개발 TFT장 박진희 ▶준법감시팀장 김동진 ▶영남수입차금융센터장 윤재학 ▶대구CRM센터장 이성은 ▶대전CRM센터장 전혜연 ▶서울1금융센터장 조재용 ▶부산발급지원센터 김유헌

 

◇ 이동

 

<본부장> ▶원신한사업본부장 김선건 ▶브랜드전략본부장 이병호
<부서장> ▶고객Insight팀장 백태현 ▶상품R&D팀장 한윤식 ▶CS팀장 최상희 ▶파트너십영업팀장 김기철 ▶리빙마케팅팀장 김기익 ▶금융기획팀장 오수동 ▶금융영업팀장 하정훈 ▶법인영업팀장 최선원 ▶AI솔루션팀장 정승은 ▶Life Curation팀장 이승훈 ▶MyPayment팀장 노정주 ▶MyData팀장 우상수 ▶미래경영팀장 김준식 ▶홍보팀장 박희철 ▶ICT기획팀장 정승용 ▶신기술지원팀장 남훈 ▶조직문화팀장 김종혁 ▶AWP팀장 이정우 ▶법인신용관리팀장 김득겸 ▶정산업무팀장 전경미 ▶발급업무팀장 김철연 ▶정보보호팀장 한재훈 ▶FD팀장 이응진 ▶고객보호팀장 진중원 ▶제주특화지점장 이영훈 ▶강남지점장 김지현 ▶여의도지점장 신성민 ▶명동지점장 유인수 ▶동대문지점장 유상훈 ▶일산지점장 김완수 ▶노원지점장 나상윤 ▶인천지점장 김용진 ▶진주지점장 박재욱 ▶대전지점장 김종성 ▶천안지점장 이병철 ▶강남수입차금융센터장 강윤진 ▶ 파트너십지원센터장 송소희 ▶부산CRM센터장 한규빈 ▶광주CRM센터장 박정호 ▶부산고객센터장 이만승 ▶대전고객센터장 김용춘 ▶광주고객센터장 문병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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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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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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