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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네이버 000기자 검색하면 ‘학력·SNS’ 정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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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3, 2020, 17:12:57

29일부터 기자 이름 검색하면 상세 프로필 노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가 국내 언론인의 학력·경력·소셜미디어(SNS) 등 검색 정보를 확대합니다.

 

네이버는 2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12월 29일부터 인물정보 내 기자활동을 탭 정보로 제공하고 최근 활동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기자 이름을 검색하면 상세한 프로필 정보와 최근 활동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 기자’라고 기자 이름을 검색하면 간단한 자기소개와 최신 기사 목록만 나오는데요. 앞으로 언론인도 기업인·정치인·연예인을 검색했을 때처럼 상세 프로필이 뜨게 됩니다. 소속 언론사, 학력, 수상 이력, 경력, 발간 서적, SNS 링크 등이 포함됩니다.

 

언론인의 최근 활동의 경우 1개월 이내 기자홈의 최신 기사가 최대 10건까지 노출됩니다. 최근 1년 이내 네이버 TV 등 1개월 이내 작성된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게시글 등도 최대 10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활동 탭을 통해서 기자 활동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언론인의 기자홈 내 일부 정보가 그대로 기자활동 탭에 제공됩니다.

 

물론 기자가 자신의 학력·경력 등을 밝히지 않으면 검색되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최근 언론사들에 ‘스마트 콘텐츠 스튜디오’를 제공해 언론사나 기자가 직접 프로필을 꾸밀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언론인 정보를 더 잘 소개하기 위한 개편”이라며 “모바일에 우선 적용하고, PC에도 추후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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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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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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