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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디프생명, 시민봉사활동가 '움틈'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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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3, 2015, 09:04:46

"주부·경력단절 여성들에게 교육과 성장의 기회 제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 이하 카디프생명)은 지역사회 환경을 건강하게 돌보고 가꾸는 시민 봉사활동가 움틈양성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움틈은 카디프생명이 2011년부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그린리더의 교사로, 활동하는 시민 봉사활동가를 뜻한다. 올해부터 움틈교사 양성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활동가를 꿈꾸는 주부 또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교육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동명아동복지센터(관악구 보라매동)와 면목종합사회복지관(중랑구 면목4)은 각 기관이 위치한 지역에 거주하는 주부 또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4주간의 움틈교육 기초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움틈교사들은 내달부터 그린리더프로그램의 보조교사로 참여해 환경교육 수업을 실습하게 되며, 내년부터는 정규 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로써 카디프생명의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서 프로그램을 주관할 교사를 직접 양성, 향후 프로그램이 자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 주부 또는 경력 단절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 카디프생명 대표이사는 우리는 언제나 미래를 위한 투자를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이를 위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움틈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자립적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에 시작된 2015그린리더프로그램은 올 11월까지 각 사회복지기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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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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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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