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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단장 마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MZ세대’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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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4, 2020, 10:12:56

식음료·편집매장·문화공간·자동차 전시관 등 꾸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영등포점이 1년 동안 진행한 리뉴얼을 마치고 새로 단장했습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 영등포점을 새롭게 전관 오픈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1층과 2층을 중심으로 쇼핑몰 형태의 동선에 패션과 F&B(식음료), 체험형 복합 시설을 구현한 점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MZ세대가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점에 주목해 관련 콘텐츠를 도입했습니다. 먼저 소셜미디어에서 인기가 많은 F&B 업체가 입점했습니다. 유럽 전통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아우어 베이커리’와 퓨전일식 ‘호랑이식당’ 등입니다.

 

1층 패션 콘텐츠는 취향과 기준이 뾰족한 ‘크리에이터’를 겨냥해 공간을 구성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습니다. 편집매장인 ‘슬로우스테디클럽’ 원덕현 디렉터를 비롯해 ‘생활공작소’ 최종우 디렉터와 ‘프로젝트렌트’ 최원석 디렉터, ‘공원’ 인건욱 디렉터 등이 참여해 각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 예정입니다.

 

큐레이션 서점도 운영됩니다. 지역 창작자와 콘텐츠를 연결하는 공간기획 및 디자인 전문가 ‘로컬스티치’와 협업해 문화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도서와 가구, 소품 등을 판매합니다.

 

국내 최초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소 '아웃오브스탁'도 1층에 문을 엽니다. 한정판 신발과 의류를 한자리에 모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떠오르는 ‘스니커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또 한정판 축구 유니폼을 전문으로 하는 매장도 입점합니다.

 

전기차 테슬라 차량을 만나볼 수 있는 전문 갤러리도 마련됐습니다. 전기 세단 ‘모델 S’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X’ 등 테슬라 전 모델이 전시됩니다. 방문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승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2층은 인기 편집숍을 중심으로 ‘원스톱 쇼핑 공간’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무신사’와 ‘W컨셉’ 등의 탑 셀러 브랜드와 함께 화장품 및 액세서리 매장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에 1층에 있던 화장품관은 리뉴얼 후 3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디올’과 ‘샤넬’ 등 럭셔리 향수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은 “영등포점 리뉴얼은 미래고객인 MZ세대들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재단장을 통해 20대와 30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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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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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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