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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손보 교통사고유자녀 멘토 “네 꿈이 뭐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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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15, 10:04:44

작년 이어 올해도 멘토링 활동..첫 만남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견학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LIG손해보험은 직원들이 교통사고 유자녀의 멘토가 되는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링활동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간다. 자동차보험을 주력하는 보험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다.

 

LIG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병헌)은 교통사고 유자녀들을 대상으로 2015년도 멘토링(Mentoring)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첫 행사로 지원 대상 아동들과 LIG손보 직원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50개의 직업을 체험하며 교감의 장을 만들었다.

 


2015년을 맞아 멘토와 아이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는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의 한국잡월드 어린이 체험관에서 열렸다. 아이들은 최대 규모의 종합 직업체험관에서 50여개의 직종을 체험했다. 멘토들의 생생한 설명을 들으며 자신이 갖게 될 미래의 직업을 그려보는 계기가 됐다.

 

()녹색교통운동은 2015년도 지원 대상으로 10명의 아동을 선발했다. 앞으로 1년간 멘토들과 정기적으로 만나며 정서적 유대 관계를 이어간다. LIG손해보험은 사내 직원 지원자로 멘토를 구성해 진로 상담이나 기초 경제·금융교육, 문화체험 활동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LIG손해보험의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링 활동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했다. 분기마다 과학 체험관, 수목원, 대학로 공연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교통사고 유자녀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있다.

 

이도희 LIG손해보험 사회공헌팀장은 자동차보험을 주력상품으로 삼는 손해보험사로서 교통사고 유자녀들과의 결연을 통해 꾸준한 관심을 주고 싶다멘토링 사업과 더불어 장학금 사업으로 더 많은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희망을 전달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지난 2005년부터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10여명의 아동을 선정해 지금까지 총 100여 명의 유자녀에게 17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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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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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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